320x100
728x90
final, const, static 모두 변수의 형식을 확장하는 키워드
★ final과 const 공통점 : 값을 변경할 수 없도록 함.
final
- 한 번만 할당 할 수 있음
- 클래스 수준에서 변수를 할당하기 전에 사용
- 런타임 시 값 결정
- 클래스의 생성자에서 할당하는 모든 변수에 final 사용
const
- final과 달리 할당하기 전에 선언하지 않음
- 컴파일 이후 항상 같은 값을 가짐
static
- 클래스 인스턴스를 만들지 않고 바로 접근 가능
class StaticExam {
static int num;
static show() {
print("#GFG the value of num is ${StaticMem.num}") ;
}
}
void main() {
StaticExam.num = 75;
StaticExam.show();
}
추가)
~/ : 정수 나눗셈 기호, 소수점 반환하지 않음
as : 형변환 키워드
is, is! : ==, != 와 같음
?? : 값이 존재하지 않는 상황에 할당할 수 있음
this.userAge = user.age ?? 18;
user.age가 null이면 18을 할당함
??= : 객체가 null이면 백업값을 할당하고 아니면 객체 그대로를 반환함
int x = 5;
x ??= 3;
참고 및 출처 : 플러터 인 액션
728x90
반응형
'Flut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Flutter/플러터] 플러터 상태관리 - Getx(GetBuilder, Reactive State Manager)(1) (0) | 2022.09.23 |
---|---|
[Flutter/플러터] 키보드 overflowed 문제 해결하기(키보드 열림 무시) (0) | 2022.09.21 |
[Flutter/플러터] 뒤로가기 버튼 두 번 클릭 후 앱 종료하기 (1) | 2022.08.02 |
[Flutter/플러터] flutter_native_splash를 활용하여 splash 화면 만들기 (0) | 2022.08.02 |
[Flutter] 플러터 POST response 및 request 모델 자동 코드 사이트 (0) | 2022.06.14 |